부산광역시 금강공원 입니다.

왼쪽메뉴 영역


자연보호헌장비

자연보호헌장비 사진

인간은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의 혜택 속에서 살고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하늘과 땅과 바다와 이 속의 온갖 것들이 우리 모두의 삶의 자원입니다.
자연은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체의 원천으로서 오묘한 법칙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여 질서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 땅을 금수강산으로 가꾸며, 자연과의 조화 속에 향기 높은 민족문화를 창조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산업문명의 발달과 인구의 팽창에 따른 공기의 오염, 물의 오탁, 녹지의 황폐와 인간의 무분별한 훼손등으로 자연의 평형이 상실되어 생활환경이 악화됨으로 인간과 모든 생물의 생존까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민 모두가 자연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여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모든 공해 요인을 배제함으로써 자연의 질서와 조화를 회복 · 유지하는데 정성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에 우리는 이땅을 보다 더 아름답고 쓸모 있는 낙원으로 만들어 길이 후손에게 물려 주고자 온 국민의 뜻을 모아 자연보호헌장을 제정하여 한 사람 한 사람의 성실한 실천을 다짐합니다.

-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일은 국가나 공공 단체를 비롯한 모든 국민의 의무다.
-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적 학술적 가치가 있는 자연 자원은 인류를 위하여 보호되어야 한다.
- 자연보호는 가정 학교 사회의 각 분야에서 교육을 통하여 체질화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